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중국신화전설2 - 고대중국(Chinese mythology legend 2 - Ancient China)

중국 신화는 딱히 대단하고도 신기한 측면은 많지 않다. 우리와 비교할 때도 비슷한 놈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 점에서 보면 그리스 신화가 참으로 뛰어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 듯 하다. 서양 사람들의 정신 세계를 알기 위해 그리스 신화와 성경을 알아야 한다는 것은 허언이 결코 아니다. 
Chinese myth there are not particularly great and also the strange side. When compared to guys like us consists of So at some point the truly great stories in Greek mythology seems to consist of. Western people to know of the mental world must know Greek mythology and the Bible is never a heoeon.

중국도 문학이나 스토리라는 측면에서는 결코 뒤 떨어지지 않을것이라 여겨지는데도 중국 신화들은 딱히 대단할 것이 없다. 아니면, 이미 어릴 때부터 조금씩 들었던 내용들이 나오다보니 딱히 새롭지도 흥미롭지도 않은 측면이 있는지도 모른다. 2권에서는 좀 더 신화라고 할 수 없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Chinese literature and also in terms of the story will not fall back never considered particularly great, even though they have nothing to Chinese mythology. Or you've heard this since I was a little too new, interesting information, particularly the gush turned it would mean that aspect. Xinhua said the two can not be a more information consists of.

우리들이 사자성어나 옛 이야기로 듣거나 중국의 위대한 현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나오다보니 아마도 참신함이 떨어지게 느껴졌고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보다 신비로운 요소들이 삽입되어 있을 뿐이다. 인간이 할 수 없는 내용이나 기이한 현상을 제외하면 익숙하게 알고 있는 내용이였다.
Our two sajaseong words or listen to the old stories about China's great sages know the story had come out of these areas saw a fall neukkyeojyeotgo probably already know, the novelty, but the content is inserted, only more mysterious elements. For humans or strange phenomenon that can not be used, except for the information yiyeotda know.

진시황제의 이야기와 제자백가중에 공자와 묵자, 노자에 대해 설명한다. 대체적으로 중국신화전설 2권은 이들이 살고 있는 시대배경을 바탕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보니 다양한 신비로운 이야기들이 언급되지만 이미 뻥이라는 것을 알고 읽게 되어 김빠진 콜라를 먹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책을 읽게 된다.
Part of the First Qin Emperor in the story of Confucius and mute jejabaekga, Lao Tzu explains. In general, two Chinese mythology the legendary background of the era in which they live content is organized on the basis of various mystical stories Bonnie mentioned that it is a lie, but it has already been read to know what I feel like eating bland Cola will read the book.

중국 신화 전설이라 이야기를 하며 나오는 인물들이 현실에서 실제로 존재 했던 인물이 이미 인간으로써 신화적인 요소를 배제되고 역사적 인물로 역사를 통해 배웠던 인물이다보니 책에 나오는 신비로운 요소들을 읽으며 저런식으로 당시에는 용비어천가와 같은 신비로운 요소를 삽입해서 사람들로 하여금 우러러 보게 만들었다는 판단이 든다.
Chinese myth and legend story because the characters that they actually exist in reality, the human figure has already been ruled out as a mythical element to the historical figures throughout history is the person learned in the book looked that way at the time of reading the mystical elements and the yongbieocheonga insert the mystical elements and made ​​people look up their lift the judgment.
고대까지는 가지 않지만 지금으로부터 상당히 오래 전의 살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있으면 현대에 사람이 비하면 참으로 잔인하고 허장성세의 삶을 살았던 것으로 보인다. 아무리 인의와 충의와 같은 대의를 위해 살던 시대였고 그러한 쇄뇌를 받으면서 살고 있던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주군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내놓는다는 것이 말이다.
From ancient times until now, kind, but quite a long time ago when we watch the story of people living in modern times than anyone truly lived the life of a cruel and seems heojangseongse. No matter the cause, such as phosphorus and loyalty that was lived swaenoe Given the age that people who live their lives even willing to lord said to come up with that.

또한, 부모의 원수를 갚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생판 알지도 못하는 사람에게 넘겨주고 원수와 함께 죽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점도 그렇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타인의 목숨같은 것은 눈 하나 깜빡이지 않고 그 즉시 죽여버리는 행동을 볼 때면 지금 이 곳에서 살고 있는 내가 얼마나 다행이고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고 있는지 감사하게 된다.
Also, the enemies of the parent to pay for his life and give a complete stranger who does not know enemies are not afraid to die, with the viscosity by the way the lives of others, their own interests, such as the one the eye without blinking, which killed him instantly actions now when I see how lucky I am to live in this place and live in a peaceful world Thankfully that is.

자신의 억울함이나 결백함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 깨끗함을 알리기 위해 누가 이야기하지 않았는데도 스스로 칼에 자결하거나 자신의 모든 가족들을 죽이고 진정한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행동하는 것을 볼때면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보다는 솔직히 저렇게 까지 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하는 걸 보면 내가 너무 소심하거나 현재의 인간 세상과는 다른 가치관과 세계관을 갖고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To the chagrin of his innocence or purity to show most certainly do not talk, who to inform themselves on the knife even though the self-determination or to kill all of his family in the spirit of true imjeon mutoe When I look to act honestly like that, rather than the idea of ​​truly great will need to be to think about what to do when I'm too timid or the human world and the world have different values ​​and learns that lived.

진정으로 그런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다. 어떻게 나보다 임금이 먼저 될 수 있고 대신해서 죽을 수 있나? 갈수록 그런 위대한 정신이 사라지고 있다고 안타까워 할 사람들도 있겠지만 소중한 내 인생을 무엇때문에 그런 결정을 해야 하는지 나로써는 절대로 절대로 이해되지도 않고 하고 싶지도 않다.
Really do not want to live in such a world. I paid more than I can be the first to die in place do this? Lamented that goes to such great spirit gone precious people in my life, but what if you need to make that decision because I never rosseoneun never understand nor do not want to.

대부분 아주 아주 밑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높고 높은 사람들의 이야기라 그들의 정당성과 권력을 곤고히 하기 위한 신화와 전설로 뒤덮여 있는 측면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 판단이 들지만 당시의 사람들은 그런 이야기를 통해 주군에 대한 충성을 당연하게 여기고 부모의 원수 갚는 것을 자신의 목숨만큼 중요하게 생각한 사회적인 문화가 반영되었을 것이다.
Most of the people who live under a very, very high, high, not the story the story of people afflicted Hebrews called their legitimacy and power to the side covered with myths and legends will be clear at the time of the judgment of the people that presumably talking about the lord consider the parent's loyalty for granted that vengeance as important as his life would have been thought to reflect the social culture.

중국 신화와 전설에 대한 이야기지만 신화와 전설로써의 이야기적인 재미는 좀 작다. 중국다운 허세와 뻥이 좀 심하다고 느껴지는 측면은 있지만 그리스 신화와 같은 크리에티브적인 내용은 다소 드물다. 중국이라는 엄청난 땅 덩어리와 다민족 사회로 볼 때면 이 정도 밖에 안되었을까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이다. 
Chinese myths and legends, myths and legends about the story, but as the story of a little less jeokin fun. Chinese bluff and a lie down side, but it feels a bit harsh Creative Greek mythology, such as using a strategy somewhat rare. China is seen as a huge land mass and multi-ethnic society, not only about when I did the two of which is about to be desired.

거짓말을 조금 더 보태서 김용의 영웅문 씨리즈가 더 기발나고 중국인의 정체성에 부합되는 신화와 전설이 아닐까 싶다. ^^
Botaeseo lie a little more quirky gimyongui youngungmun Series Nago more consistent with the identity of Chinese myths and legends whether it wants. ^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 - 받아들이기

하고 싶은 일만 하고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는 삶.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삶이다. 부자를 꿈꾸는 이유 중 하나도 하고 싶은 것만 할 수 있다는 착각때문이다. 성공한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 것이 아니다. 하는 일을 좋아했다. 어느 누가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으며 살 수 있을까. 그런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어느 누구도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으며 살지 못한다. 하기 싫어도 억지로 해야 하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이다. 숙명이다. 그게 인생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부지런하다. 성공이라는 단어에 대한 정의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다수 사람들이 떠올리는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이다. 어떻게 보면 그와 나는 딱 하나의 차이가 있다. 그는 하기 싫어도 끝까지 해 냈고 난 그렇지 못했다.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는 삶은 없다. 하기 싫은 일을 어떻게 하느냐가 오히려 관건이다. 하기 싫다고 안 하면 당장은 편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 나에게 더 큰 하기 싫은 일로 돌아온다.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같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싫다. 지옥철을 타고 출근하기 싫다. 상사의 잔소리가 듣기 싫다. 억지로 어색한 모임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 늘어지게 집에서 멍하니 시간이나 때우고 TV나 보며 보내고 싶다. 이런 것들은 전부 바램이다. 현실에서 그다지 실행 가능성이 적다. 어쩌다 잠깐 할 수 있다. 그렇기에 더욱 빛을 발한다. 하지 못한 것에 대한 동경을 직접 체험해 보니 더욱 그런 삶을 꿈꾼다. 막상 매일 같이 그런 삶을 살게되면 그마저도 새로운 하기 싫은 일이 된다. 매일같이 집에서 TV나 보며 빈둥거리면 행복할까. 어쩌다 하는 행동이 재미있고 좋은 것이지 반복되면 지루해진다. 놀랍게도 하기 싫은 일을 해 낼 때 대부분 성장한다. 습관적으로, 태생적으로 편한 걸 찾게 되고 회귀본능처럼 하게 된다. 정작 그걸 선호하더라도 불행히도 현대인에게 그럴 자유가 부족하다. 정확히 표현하면 도태된다. 꼭 성공해야 할 이유는 없어도 현대인으로 살...

이혼 보험 로코드라마

이혼 보험이라는 독특한 보험 상품이 등장했다니 놀랍습니다. 보험은 본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어떤 일이 발생했을 때 이를 미리 준비하기란 쉽지 않으므로, 평소에 조금씩 보험료를 납부하며 해결책을 마련하는 개념이죠. 이혼 보험은 이러한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참신한 아이디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외국에 비해 보험 상품의 다양성이 부족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혼 보험이라는 아이디어는 비록 드라마 속 설정이지만, 정말 신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언급된 것처럼 이혼이 한 해 동안 상당히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상품으로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보험은 필요에 따라 만들어지지만, 보험사 입장에서는 조금 다른 뉘앙스를 가집니다.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이 보험사에게는 가장 유리하죠. 즉, 보험료를 받고도 지급할 일이 없으면 수익이 극대화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이혼 보험 역시 팔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보험사에게 최선의 결과일 것입니다. 드라마 이혼보험에서 묘사된 내용은 현실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이혼 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보험사 입장에서는 가입자가 실제로 이혼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역설적인 상황이 펼쳐집니다. 이런 설정은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더해주는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드라마는 이혼보험을 설계하고 판매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동욱이 연기하는 노기준은 두 번의 이혼 경험을 가진 인물로 등장합니다. 첫 번째 이혼은 상대방의 비구니가 되려는 꿈을 존중하며 이루어졌고, 두 번째는 외국에서 온 상사와의 결혼 생활 중 바쁜 일상 때문에 결혼 신고조차 하지 못하고 끝난 사례였습니다. 이다희가 연기한 전나래는 노기준의 두 번째 아내였지만, 현재는 그의 파트너가 아닌 강한들(이주빈)이 주요 여성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강한들은 계리 업무를 담당하며 감성적인 성격을 ...

고객의 요트는 어디에 있는가

  다른 사람도 아닌 워런 버핏이 추천한 책이다. 내 고객의 요트는 어디에 있는가. 워런 버핏이 어떤 책을 추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엄청난 다독가면서도 추천한 책은 많지 않다. 다독가라고 하지만 살짝 개념은 다르다. 워런 버핏은 다독가라는 개념보다는 활자 중독자라는 표현이 좀 더 맞다. 기업과 관련된 온갖 정보를 다 읽는다. 잡지까지도 포함해서. 그러니 흔히 생각하는 책이라고 할 수는 없다. 일반인보다 많이 읽긴 하겠지만 책은 많이 읽지는 않는 듯하다. 그런 워런 버핏이 추천한 가장 유명한 책은 현명한 투자자다. 가치 투자자에게는 성경이라고 하는 벤자민 그레이엄의 책이다. 이런 책말고 이 책을 추천했으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궁금했는데 한국에는 번역되지 않았다. 나중에 번역 된 걸 알긴 했으나 굳이 보려 하진 않았다. 그래도 좀 보는 게 어떨까하는 욕망(?)은 있었다. 다른 사람도 아닌 워런 버핏 추천아닌가. 결론부터 곧장 말하면 너무 늦게 내게 왔다. 책에 나온 내용은 뼈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은 맞다. 너무 잘 알고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늦었다고 표현했다. 이미 이런 종류 책을 많이 읽었다. 여기에 책이 출판된 게 1940년이다. 그 이후 개정판으로 내용이 좀 보강되긴 했지만 딱히 달라진 건 없는 듯하다. 그러니 올드하다. 올드할 뿐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은 전부 거짓이 없다. 제목이 고객의 요트는 어디에 있는가는 여기서는 수수료를 말한다. 월스트리트는 수많은 사람이 돈을 벌기 위해 오는 곳이다. 자신이 직접 돈을 벌기 위해 오는 사람도 많이 있다. 그만큼 많이 차지하는 게 돈을 맡기로 오는 사람이다. 돈이 어느 정도 있는데 이걸 불리고 싶다. 내가 직접 주식 투자를 할 능력은 안 된다. 또는 사업 등으로 바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