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베스트셀러 - 나만의

매년 매월 마지막 날만 되면 
저혼자 바쁘네요.
1년동안 읽고 올린 리뷰를 모아서 정리하고
베스트 선정까지 하고 있으니 말이죠.

그나마, 이제 매 월 한달단위 정리까지 하다보니
마지막 날에 정리하는 시간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대략 2~3시간의 절약이 되는 듯 합니다. 휴우~~~  ^^

올 해에 정확하게 딱 150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영화는 총 34편, 드라마는 22편, 다큐는 30편, 공연은 5편을 봤네요.
이정도면 풍성한 문화생활을 즐긴 것 같습니다.

해당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가 쓴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막판에 좀 의도적으로 150권을 채우기 위해 아주 약간 노력했습니다.
1년 동안 읽은 권수를 세워보니 148~9권 될 듯 하여
인간이란 모름지기 어딘지 딱 떨어지는 것을 좋아하는 종족이라 말이죠.. ^^;;
 
올 1년동안 딱히 책을 읽는 것과 관련된 프로젝트는 없었지만
현재 애매하게 진행되는 것은 있습니다.
바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을 읽는 것입니다.
한 달에 1~2권을 읽게 되는데 이미 300권이 넘게 나오다보니
아무리해도 제가 이 속도로는 다 읽기는 요원할 듯 하더군요.
 
해서, 내년부터는 아예 제가 읽고 싶거나 유명한 작품을 읽는 것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물론, 민음사 출판사로 시작했으니 끝을 봐야 하겠죠..ㅋㅋ
 
또한, 책과 관련되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제가 쓴 책이 무려 2권이나 세상에 나왔다는 겁니다.
책을 많이 읽다보니 책을 직접 쓰게 되었네요.. ^^;;
 
투자를 하기 위해 시작했던 책읽기 였는데
이제는 주객이 전도되어
투자는 안 하고 책만 읽고 있는 사람이 되어가는 듯 합니다.
 
자~~
그럼 2013년 나만의 베스트 10을 선정하겠습니다.
제가 판단할 때 고전은 제외했습니다.
                                2013년 나만의 베스트 10            
           

이 많은 책들을 전부 제외하고 개인적이 최고의 책은
바로   

이렇게 뻔뻔하게라도 제 책을 선전할 수 있는 거 자체가 기쁨이죠.. ^^;;
내년에 2권의 책을 새롭게 펴 낼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고요..
내년 2014년 나만의 베스트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2013년 상반기 베스트를 보시고 싶다면 http://blog.naver.com/ljb1202/190282654
2013년 하반기 베스트를 보시고 싶다면 http://blog.naver.com/ljb1202/201471986

현재 '후천적부자'강연회가 각 인터넷서점에서 모집중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곳을 통해 관련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 - 받아들이기

배당주로 월 500만 원 따박따박 받는 법

20년 차 신 부장의 경제지표 이야기